"검색엔진최적화 SEO - 국가별 검색엔진 점유율 ”

2009. 3. 16. 16:33┌┘▩▦└☆.네오브이、/┗ 즐겨찾기、┛

반응형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하기에 앞서 고려해야 하는것들중 하나가 대상 국가와 대상 검색엔진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국가별 검색엔진 점유율을 알아야겠죠.
아래의 표는 2007~2008년도의 자료 입니다.
약간씩의 차이날수는 있지만 전반적인 시장 점유율을 생각해 볼수 있겠죠.
 
보시면 전반적으로 구글이 대부분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것을 보실수 있죠?
그래서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할때 항상 구글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게 되는 것이죠.
 
물론 예외의 국가들이 있습니다.
한국, 중국, 러시아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구글의 시장 점유율이 미비한 국가들 입니다.
이들 국가를 대상으로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한다면 약간은 다른 접근방법이 필요할것입니다.
 

Country

Engine

Share (%)

Internet Pen %

Internet Users (000)

Germany

Google

92

65

53,240

Yahoo

3

T-Online

2

MSN

1

AOL

1

France

Google

87

55

34,851

Yahoo

3

MSN

2.5

Orange

2

Free

1

Spain

Google

48

57

22,843

Yahoo

17

MSN

5

Terra.es

4

UK

Google

90

66

40,362

Ask 

3

MSN

2

Italy

Google

80

57

33,143

USA

Google

59

71

215,088

Yahoo

22

MSN

10

AOL

5

Ask

5

Australia

Google

58

76

15,504

Yahoo

32

MSN

3

China

Baidu

55

16

210,000

Google

22

Yahoo

7

HK

Google

32

70

4,878

Yahoo

94

India

Google

90

5

60,000

Korea

Naver

73

71

34,910

Daum

12

Yahoo

6

Google

2

Singapore

Google

56

53

2,421

Yahoo

35

MSN Live

6

Taiwan

Yahoo

87

67

15,400

Google

42

Denmark

Google

80

69

3,762

Jubii.dk

7

MSN

5

Eniro.dk

5

Netherlands

Google

94

88

14,544

lise

2

MSN

1

Russia

Yandex

57

21

29,400

Rambler

17

Google

14

Search.mail.ru

7

MSN Live

1


출처:http://www.seoin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