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와 피드를 위한 37가지 SEO팁

2009. 3. 16. 16:12┌┘▩▦└☆.네오브이、/┗ 즐겨찾기、┛

반응형
출처 Toprankblog.com 
註)아래 내용은 우리사이트와 제휴하고 있는 SMO/SEO전문가 Lee Odden의 블로그에 올라온 글로
SES New York 2009에서 Blog and Feed SEO 세션에 같이 참가하는 패널들에게 사전 인터뷰한
내용입니다.(국내 실정과 조금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
비즈니스블로그들이 수행해야할 3가지 실질적인 SEO팁은 ?
Rebecca Lieb:
-.콘텐츠전략을 가지고 이 전략을 당신이(귀사가) 지향하는 포커스주위에 배치하라.
블로그는 일회성이아니라 일종의 진행중인 프로젝트이며 당신은 진행중인 준거를 바탕으로 적절한
콘텐츠를 가지고 진행해야할 필요가 있다.
-.적절하고 키워드가 풍부한 메타데이타를 가지고 이미지,동영상,오디오파일들을 최적화하는 것을
잊지말라. 이들 역시 콘텐츠들이다.
-.링크를 잊지말라.: 아웃바운드링크는 인바운드링크를 얻는다.
Michel Leconte:
-.RSS푸터를 사용하여 블로그제공푸터에 폭 넓은 링크를 자동으로 걸게끔하라.
註)RSS Footer: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블로그를 중심으로 사용하는 플러그인으로 포스트의 상단이나
하단에 이 소스를 넣으면 다른 사람이 퍼갈 경우 자동으로 출처를 노출시키게 함.
국내도 유사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검색엔진랭킹을 위해 클릭추적이 가능하도록 Feedburner옵션을 설정하라./Mybrand서비스나 Pingshot을
이용하라.
-.당신블로그에 참여하도록 기고자들을 초대해서 뉴스게임을 행하라.올바른 폴더/포스트url/xml
뉴스맵를 성성하고 구글뉴스에 기사를 제공하라.
註)News Game:기고자들이 각각 회사관련 뉴스,리뷰등을 올리도록하는 것.
Sally Falkow:
-.당신의 포괄적인 SEO전략을 염두해서 포스트에 키워드들을 적용하라.
-.당신이 제공한 것이 실용적이고 제공된 곳에서 귀하를 자동인식하도록하라.
-.귀하의 방문자들과 관련한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라.- 어디서도 얻을 수 없는 그런 것들 말이다.
Michael Gray:
-."라스베가스 휴가시 어떻게 계획을 잡을 것인가?"식으로 키워드가 풍부한 타이틀로 작성하라.
"Sin City(라스베가스에 있는 호텔이름)에 투숙할 때 내가 봐야할 10가지"식으로는 분명치 않다.
-.시의적절하고 현재관심사와 관련된 글을 써라.세금문제는 9월,10월이 아니라 3,4월에 써라.
-.제한없는 포스트와 논점을 가지고 커뮤니티와 소통하라.

당신이 보기에 블로거들이 SEO를 수행하는데 가장 보편적인 실수는 무엇인가?
Sally Falkow:
-.SEO전략을 다르지 않는 것이다.-계획없이 블로깅을 하고있다.
Michael Gray:
-.URL내에 년별,월별,일별,카테고리등 카테고리와 URL구조가 너무 복잡한데 하나에 충실하라.
나는 카테고리를 선호한다.
-.카테고리와 태그를 남용하거나 무질서하게 쌓지말고 포스트들이 한 카테고리에만 넣고 소수의 태그를
유지하라.
Rebecca Lieb:
-.적절한 키워드등레게만 집착하지말라.즉,모든 키워드,모든 시간에 열중해서 써라.검색자들은 본문카피
뿐만아니라 헤드라인역시 본다는 것도 생각하라.
-.비즈니스블로그는 덧글을 받아들여야한다.방향에 벗어나는 많은 소통채널들이 있지만 당신 것을
그래선 안된다.
Michel Leconte:
-.자기자신의 도메인을 갖지 않는 것이다.
-.인덱싱하기 어렵도록 네비게이션화 되어서 콘텐츠를 하위에 떨어트리는 테마템플릿을 사용하는 것.
-.URL과 블로그제목이 불일치한 경우.

블로그들에게 최선의 링크구축기법들은 무엇들인가?
Michael Gray:
-.상세한 "~하는 방법" 즉, 문제를 해결하는 정보가들어간 포스트를 올리는 것이다.
-.예외적으로 특별한 것이어야한다. 특별하게 재미있는,특별하게 견식있는,특별한 견해가 있는,
특별하게 작용하는 그런 것들 말이다.
Michel Leconte:
-.열정적이고 소신이 있어야한다.
-.시류를 따라야한다.
-.다른 블로거들과의 네트워크
Rebecca Lieb:
-.링크를 걸어주는 것에 인색하지말라.
-.적절한 링크구문사용을 잊지 말라.
-.오랫동안 유행한 블로그목록을 만들어라.
-.내부적으로 당신과 관련한 사이트와 블로그내디렉토리간의내부링크를 구축하라.
Sally Falkow:
-.훌륭한 콘텐츠!

어떻게하면 RSS가 검색엔진랭킹과 가시성을 을 개선시킬 수 있는지 설명해달라.
Michel Leconte:
-.David Gilbraith가 언급햇듯이 검색엔진은 얼마나 적절한 지,얼마나 새로운 지,
얼마나 많은 지의 세가지를 본다. RSS는 디자인측면에서 "새로운(Fresh)"에 도움을 준다.
Rebecca Lieb:
-.RSS는 SEO의 꿈이다.SEO가 콘텐츠에 있는 것이라면 RSS는 총알 탄 기차와 같은 것이다.
Michael Gray:
-.전체 피드를 발행하면 구독자들은 좋아하고 빠르게 증가할 것이고 포스트내에 링크를
삽입하면 전체 피드를 보기위해 백링크를 걸어줄 것이다.
Sally Falkow:
-.RSS는 인터넷의 혈관과 같은 것이다.

보너스질문과 팁
Michael Gray:
-.하루,주,월간 발행하여야하는 매직포스트수는 없다. 하지만 당신이 해야할 질 좋은
포스트의 매직넘버는 있다. 최소 하나는 수를 뛰어넘는 질이다.
Michel Leconte: 언젠가 RSS가 검색엔진의 크롤링을 대치할까?
-.웹크롤링은 대단히 비능률적이다.RSS는 단지 새로운 콘텐츠/데이타만을 배포하지만
규격이 개선됨에 따라 미래검색엔진에서 거인이 될 것이다.
Sally Falkow:어떻게하면 RSS제공이 당신의 콘텐츠를 "사회화"할 것인가?
-.만일 당신의 콘텐츠가 당신의 사이트에만 남아있다면 그것은 고정된것이고 오직 방문자에
의해서만 보여진다.만일 단신의 콘텐츠가 RSS제공에 의해 블로그계,다른 사이트,검색엔진,
뉴스, RSS제공집합체등에 있다면 이들 다른 사이트들도 각자의 방문자를 갖고 있어서
digg,stumbleupon,twitter등처럼 당신의 콘텐츠를 저장하고 공유할 것이다.
Rebecca Lieb:
-.나는 독자들에서 질문하고싶은게 만일 당신들이 뭔가 말하고 싶은게 있을 때
그리고 그게 온라인에서 보여지게하고 싶을 때 왜 당신은 SEO전략으로 블로그계게
편입하려고 하지 않는가이다.
출처:  www.toprankblog.com
반응형